Page 16 - 듀얼공동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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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02        전담자 우수사례 + 최우수





                                     이는 학습근로자들의 기억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던 학습활동서 작성에도 변화의
          기억이 아닌                     바람을 일으켰다. 기억이 아니라 기록을 하기 때문이다. 현장훈련 운영 매뉴얼 도
          기록에 의한                     입 전 센터는 학습근로자가 훈련을 정리하는 시간을 훈련시간에 포함하지 않았었
          학습활동서 등록                   다. 전담자가 방문 모니터링 시간에 학습근로자를 만나 지난달에 무엇을 배웠냐고

                                     물으면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태반인 이유였다. 이는 HRD-Net에 학습활동서
                                     를 등록할 때도 마찬가지였다. 학습근로자의 기억에 의존해 지난 훈련 내용을 작
                                     성하다보니 단순 내용을 반복 기록하는 수준이 고작이었다. 기존에도 매뉴얼과 표
                                     준 모듈은 존재했지만, 이를 활용하는데 있어 문제점을 느꼈다는 황유라 매니저의
                                     지적과도 일맥상통한다. 체계적인 학습을 지원할 목적으로 학습활동서를 전산화
                                     했지만, 실행함에 있어서는 그 취지를 살리지 못했던 것이다. 그러나 지금은 매 훈
                                     련이 끝날 때마다 학습근로자가 작성한 학습노트를 기초로 학습활동서를 작성하
                                     기 때문에 양적·질적으로 내용이 풍부해졌다.







                                     학습노트를 기반으로 학습활동서를 작성하자, 기억이 아닌 기록에 의한 전산화가
                                     가능해졌으며, 학습근로자도 학습노트와 전산화 등록을 통해 자신이 무엇을 배웠
                                     는지를 반복 확인할 수 있게 됐습니다. 향후 시스템이 정착되면 첨부파일 업로드
                                     기능을 활용해 PDF 사본을 등록하는 방법으로 학습활동서 기록을 대체하는 방법
                                     도 고려할 수 있겠죠.



























                      기업현장교사 대상 설명회 모습                             학습근로자용 바인더 활용 사진




           16  2018 재직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전담자 우수사례 경진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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