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1 - 듀얼공동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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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일자                        방문담당자
                                             기업명                          소재지
                                            기업담당자                      기업담당자 연락처
                                          NO                   항목                    배점    점수   비고
                                              훈련직무의 적절성
                                          1
                                              •마케팅, 영업, 총무인사, 건축, 소방공사 설계
                                          2   상시근로자 수(25인) 이상인가?
                                              독자적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가?
                                          3   •특허, 실용신안, ISO인증 보유 여부
                                              •혁신기업, 강소기업 여부 등
                                              지속적으로 성장가능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인가?
                                          4
                                              •2차 훈련가능성 검토
                                              CEO의 의지
                                          5   •CEO의 일학습병행 및 교육훈련에 대한 이해도 및 의지(열의)
                                              •기업 차원의 교육훈련을 통한 직원 커리어 개발 비전 제시 여부
                                              학습근로자 대우
                                              •급여가 최저임금 이상 여부
                                          6
                                              •업계 평균 상위 40% 이내인가?
                                              •근로시간 주 40시간 이하 여부(OJT 포함)
                                              학습근로자 중도탈락방지 계획
                                          7   •구체적인 학습근로자 중도탈락 방지 계획이 있는가?
                                              •학습근로자에게 추가 지원금을 지급하는가?
                                              훈련 운영 및 변경 등 사전 콘트롤이 가능한가?
                                          8
                                              •장기 해외출장 불가
                                              자격조건(관련직무 3년 이상)에 부합하는 기업현장교사 보유
                                          9
                                              •1명(0점), 2명(4점), 3명 이상(5점)
                                          10  선정 후, 2개월 내 일학습병행 전담인력 3박4일 교육참여 가능?
                                          11  기업담당자 이해도 및 협조도
                                          12  내부평가 실시 및 외부응시에 적극적으로 협조 가능한가?
                                              정량적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는가?
                                              •훈련시설·장비 보유 여부
                                          13
                                              •신용등급, 재무건전성, 고용보험체납 여부
                                              •신생기업(벤처스타트업의 경우, 기술력, 서비스 부분만 인정)
                                          14  기업담당자에게 전담인력 수당을 지급하는가?
                                              학습근로자 대상조건에 부합하는지?
                                          15  •채용예정, 기채용자(6개월 이내), 재입사여부 확인(참여불가)
                                              •학습근로자가 3인 이상인가?
                                              학습근로자 Off-JT 참여 가능한가?(특강 1회, 연 1회 4시간)
                                          16  •일시 : 평일, 주1회 이상
                                              •장소 : 한양여자대학교 듀얼공동훈련센터
                                              •방식 : 학습근로자를 동시에 Off-JT에 참여시킬 수 있는가?
                                              사내 인재에 대한 기본적인 가치는 적절한가?
                                          17  •평균 퇴사율이 일학습병행 중도탈락률 30%를 넘어서는가?
                                              •적절한 인원을 투입하는가?(기업 1차 스크리닝 시행계획 여부)
                                              •학습근로자 특강, OT(연 1회, 2시간)에 참여지원이 가능한가?
                                              한양여자대학교 재학생과정에 참여 가능성이 있는가?
                                           *
                                              •채용 추천시 연계 가능성 여부, 재학생과정 참여 희망여부 확인
                                                             합계
                                            <사전컨설팅 1차 방문 체크리스트(색칠된 부분은 중요한 항목임)>



                                           체계적인 사전컨설팅을 위해 전문위원들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는 것도 중
          컨설팅 전문위원에게
                                           요했다. 박미정 팀장은 전문위원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열고 사전컨설팅의 수행
          ‘학습기업 분석을 위한
                                           방법과 센터의 운영 지침 등에 관한 워크숍을 실시했으며, 자체적으로 개발한 ‘학
          직무분석서 양식’ 제공
                                           습기업 분석을 위한 직무분석서 양식’을 제공하여 적극 활용토록 했다. 이 양식은
                                           전문위원들이 기업에 관한 기초정보자료를 토대로 해당 기업을 사전에 충분히 분
                                           석한 후 방문을 통해 세부적인 사항을 확인할 수 있게 하였으며, 사전컨설팅 항목
                                           을 기업의 선정지표와 매칭 및 세분화하여 전문성이 필요한 분야와 행정적인 분야
                                           로 구분하여 담당자 간의 업무 분장을 명확하게 하는 데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코리아텍 듀얼공동훈련센터 허브사업단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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