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20 - 듀얼공동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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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02 전담자 우수사례 + 최우수
Speed Specific
·기업 피드백, 신청 관련 제반 ·유사 훈련 직종 학습기업의
서류 지원 활동은 신속하게 산출물 샘플을 제공하여 기업
실시 이해도 제고
·기업 문의에 대한 즉각적인 ·시설장비 항목과 같은
피드백 불명확한 지표의 경우, NCS
·노트북을 지참하여 현장에서 기반 훈련기준 보고서를
행정 사항 즉시 지원 활용하여 구체적인 가이드라인
제시
4S
Strategy
Specialist Service
·방문 전 기업에 대한 사전 ·‘기업은 고객이다’라는 서비스
정보를 파악하여 기업 맞춤형 정신을 바탕으로 기업 행정
컨설팅 실시 업무를 공동훈련센터에서 최대
·사전컨설팅 항목을 전문성이 지원
필요한 분야와 행정적인 분야로 ·참여신청 관련 서류 및
구분하여 담당자 업무분장 현장실사 대응 자료집을
명확화 책자로 제본하여 기업에 제공
·구체적인 결과물을 제공하는
전문적인 컨설팅 실시
<사전컨설팅 4S 전략>
이러한 컨설팅 체계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선대응 방안을 마련하
원활한 컨설팅 수행을 위한
는 것이 중요했다. 박미정 팀장은 학습기업이 시간과 노력을 절감할 수 있도록 다
다양한 선대응 방안 마련
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았는데, 예를 들어 첫 방문 전에 기업이 사업 참여를 신청
할 때 필요한 서류를 사전에 항목별로 ‘필수’와 ‘선택’ 서류로 분류하여 메일 및 유
선으로 안내함으로써 서류 준비 시간을 최대한 확보할 수 있게 배려하였으며, 기
업 선정의 주요 지표인 고용보험가입 내역서 및 조직도, 기업현장교사 자격요건
및 시설장비 등의 사항도 사전컨설팅 시 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기업에
미리 자료를 준비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과거 다수의 기업을 방문하며 눈여겨보
았던 우수 기업들의 사례를 바탕으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몇 가지 항목을 추리고
기존의 평가 선정지표와 결부하여 자체적으로 ‘사전컨설팅 1차 방문 체크리스트’
를 만들어 1차 방문시에 활용했다. 이는 전담자 입장에서 주의사항이나 관련 내용
을 빼놓지 않고 기업에 전달했는지 체크할 수 있었고, 상담을 통해 작성한 통계점
수는 학습기업으로 선정될 자격요건을 판단하기에 상당히 유용한 도구가 되었다.
20 2018 재직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전담자 우수사례 경진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