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33 - 듀얼공동사례집
P. 33
세부확인항목 결과
1. 학습도구 활용현황
1.1 학습근로자 개인별 학습도구 제공 여부
-학습근로자에게 개인별 학습도구(학습안내서, 자료집, 교재 등)를 제공하고 있는가? (예, 아니오)
-학습근로자는 학습도구를 보유하고 있는가? 보유하고 있다면, 직접 확인하였는가? (예, 아니오)
1.2 학습도구의 적절성 여부
-학습도구(학습안내서, 자료집, 교재 등)는 훈련 진도에 맞게 보유하고 있는가? (예, 아니오)
-교과목 및 능력단위에 따른 학습도구의 내용이 적절한가? (예, 아니오)
(중략)
2. 학습도구 제작현황
2.1 학습도구 제작여부
-학습도구(학습안내서, 자료집, 교재 등)는 학습근로자 수에 맞게 제작되어 있는가? (예, 아니오)
-학습도구는 훈련 진도에 맞게 제작되어 있는가? (예, 아니오)
2.2 학습도구 제작 관련 기업요구 사항
-도움을 받고자 하는 항목을 아래에서 고른다면? (예, 아니오)
① 학습도구 안내서 이해부족 ② 학습도구 제작방법 ③ 기타( ) (예, 아니오)
★ 학습도구 내용 부족 및 학습도구 미 제작의 경우, 기업현장교사와 논의 후 기업이 필요로 하는
교육 내용의 학습교재 추천 및 관련 자료집 제공 등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직접적인 컨설팅 필요
3. 애로사항
3.1 학습도구와 관련한 애로사항 확인 여부
-학습도구의 내용이 부족하지 않은가?
-학습도구의 활용에 어려움은 없는가? (예, 아니오)
-어려움이 있다면, 도움을 받고자 하는 항목을 아래에서 고른다면? (예, 아니오)
① 학습도구 내용의 활용방법 ② 학습지도 활동 방법 ③ 기타 ( )
3.2 내부평가 세부시행계획 수립 여부
-훈련 중인 능력단위에 대한 평가 계획이 수립되어 있는가? (예, 아니오)
-수립되어 있지 않다면 훈련 일정에 맞춰 평가 계획을 설명할 수 있는가? (예, 아니오)
(중략)
<학습도구 컨설팅>
사람들은 밤에서 아침으로 넘어가는 그 시간을 기다리면서 꿈을 꾼다. 영원히 낮
현실을 바로 보고
이 안 올지도 모른다고 포기하거나, 절망에 빠지기도 한다. 하지만 생각했던 그 모
바로 인식하는 길
습이 아닐지라도 아침은 꼭 오게 마련이다. 한때는 캄캄했던 센터에서 국가 정책
이 현장에 어떠한 역할을 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학습기업의 역량 강화에 일조
하는 동안 환한 태양과 조우한 백성자 차장. 그러나 아직도 “대학연계형은 학위라
도 나오지만….”이라고 얘기할 때마다 미안함을 느낀다는 그의 말 속에는 짙은 아
쉬움이 묻어 있다. 하지만 아쉬움은 다음 변신에 대한 바람을 담게 되는 법,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백성자 차장의 도약과 그 안에 담길 활약을 또 한 번 기대해 본다.
코리아텍 듀얼공동훈련센터 허브사업단 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