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89 - 듀얼공동사례집
P. 89

그가 생각하는 두드림의 범주란 크게 학습기업 발굴과 학습근로자 모집·선발, 학
          지역 산업단지                          습기업 및 학습근로자 지원에 관한 것이었다. 이창주 매니저는 학습기업 발굴을
          주체별 네트워크                         위해 지역 SC단체(인적자원위원회, 이노폴리스벤처협회 등) 및 산업현장교수단
          구축 및 연계                          의 연계를 통해 ㈜케이태우 및 2개의 기업에 일학습병행 사전컨설팅을 진행하여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지역 내 산업단지별 산업체 분포 현황을 파악하고 현재 직
                                           무 및 훈련분야별로 실시하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산업단지 주체별 네트워크
                                           구축과 연계를 통해 사업 참여를 적극 유도했다. 특히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
                                           업 교육에 참여한 기업에 일학습병행 사업을 홍보하여 다수의 신규기업을 발굴하
                                           였으며, 지역 취업 박람회나 고등학교(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대학 등에서도 ‘찾아
                                           가는 설명회’를 개최하며 사업을 적극 홍보했다.

























                        ㈜케이태우 사전 컨설팅                         대전 충남지역 청년-중소기업 채용 박람회 참가





                                  학습기업 대상으로              네트워크를 통해                  일학습병행
                                   네트워크 구축                 지역내 산업                   참여 유도
                                   (직무별/분야별)              단지별과 연계               (자격형, 대학연계형)


                                                    <산업단지별 연계 프로세스>



                                           다른 한편으로는 센터가 소속된 한밭대학교 가족회사(현재 1,500여 개 기업을 보
          한밭대학교                            유)를 기반으로 학습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 이창주 매니저는 관련
          가족회사 기반의                         기업들의 사업 참여 현황 및 신용등급 등의 분류를 통해 기업 상황을 확인하고, 그
          학습기업 발굴                          중 일학습병행 참여 기준에 적합한 기업(상시근로자 20인 이상, 3년 이내 행정처분
                                           이 없는 회사 등) 및 한밭대학교에 특화된 분야(경영·회계·사무, 기계, 전기전자,
                                           정보통신 등)에 속해 있는 기업들의 전반적인 리스트업(List-Up)을 진행했다, 더불
                                           어 리스트업 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일학습병행 브로슈어 DM 발송 및 참여 안내 전
                                           화, 이메일 및 FAX 발송을 진행하고, 사업 참여 기준에 적합한 35개 회사를 대상으
                                           로 일학습병행(자격형, 대학연계형) 참여를 유도했다.
                                                                        코리아텍 듀얼공동훈련센터 허브사업단 89
   84   85   86   87   88   89   90   91   92   93   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