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75 - 듀얼공동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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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듯 미흡한 항목에 대해 적극적으로 개선활동을 추진하자 2차 만족도 조사에
누적관리를 통해 서는 1차 때보다 무려 5.1점이 상승하는 놀라운 결과가 나왔다. 김선범 팀장은 현
개선 요청 재 차기 설문조사를 통한 개선사항도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고
항목 점검·관리 있는데, 주기적인(연 4회) 설문조사는 그대로 유지하되, 누적관리를 통해 개선 요
청 항목에 대한 조치가 잘 이루어지는지를 지속적으로 점검·관리하고 홈페이지
에도 공지할 계획이다.
연 4회
지속적
설문조사 실시
개선 미흡
항목별
항목 패널티
누적 관리
강구
<차기 만족도 조사 계획>
1 2
의견수렴 결과분석
훈련의 질 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 및
개선활동
프로세스 구축
4 3
차기 설문조사 개선활동
확인
설문조사 시 개선이 필요했던 사항도 보완하기로 했다. 일부 항목의 경우, 기준의
패널티 등 결과에 모호성으로 인해 같은 사람이 응답해도 설문조사 시기마다 결과가 다르게 나타났
따른 책임제 실시 기 때문이다. 조사항목의 명확한 목적을 제시한다거나 항목별 리커트 배점에 대한
항목별 우수사례 등 세부 기준이 필요했다. 김선범 팀장은 개선이 미흡한 항목에 대해 배점이 미치는
만족도 조사의 이원화 영향도를 제시하고 패널티를 강구하는 등 결과에 따른 책임제를 실시해 나갈 계획
이다. 또한, 불만족한 항목 뿐만 아니라 항목별 우수사례, 개선사례를 도출하기 위
한 사례 발굴을 병행하는 등 만족도 조사의 이원화도 꾀할 방침이다.
위의 프로세스를 통해 동원과학기술대학교 듀얼공동훈련센터는 “훈련을 통한 개
인의 역량강화,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 양
성의 교육 프로세스 구축”에 한발 더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코리아텍 듀얼공동훈련센터 허브사업단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