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06 - 듀얼공동사례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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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 04        전담자 우수사례 + 장려





                                    그러던 와중 좋은 기회가 생겼다. 한국산업인력공단으로부터 2017년 제3차 일학
          지자체 추진 사업에                습병행 기업으로 선정된 협동조합이 회심차게 2018년도 친환경 동물복지 양계장
          학습기업의 입찰 지원               사업을 준비하고 있었지만, 안타깝게도 마케팅 또는 디자인 분야에 전문 인력을

                                    구하지 못하는 애로사항을 듣게 된 것이다. 이영준 팀장은 즉각적으로 지역 유관
                                    기관에 마케팅 또는 디자인 관련 전문인력을 추천받을 수 있도록 공문을 발송하였
                                    다. 물론, 지역적 특성상 마케팅 지원을 무료로 수행할 전문가가 없어 외부에서 섭
                                    외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지만, 꾸준한 섭외의 노력으로 해결해주며 학습기업의 신
                                    뢰를 쌓아갔다. 또한, 학습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들에 관한 정보를 수시로 수집해 제공하였는데, 그중 지자체(고성군청) 보건
                                    소에서 추진하는 <영양플러스사업>의 소식은 해당 기업의 성장에 큰 전환점이 되
                                    었다.


                                    <영양플러스사업>이란 저출산·고령화 시대를 맞이하여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는
                                    태아 및 영유아의 미래건강을 위하여 영양측면의 위험집단인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물품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영준 팀장은 학습기업의 판로다각화
                                    를 위해 동 사업의 입찰을 적극 권유하였으며, 입찰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현장 지
                                    원 및 컨설팅을 수행하였다.



                                    영세한 학습기업, 특히 사회적기업이 새로운 사업을 모색하고 판로를 확보하는 것
                                    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회사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는 지자체 입찰
                                    을 권하고 그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했죠. 그러나 입찰의 과정이 상당히 복
                                    잡하고 까다로웠기에 교육을 통해 구체적인 입찰방법을 안내하였으며, 입찰가격
                                    에 대해 정보를 공유하는 등 학습기업의 만족도 제고를 위해 입찰 준비의 전 과정
                                    을 지원했습니다.
























                                                            마케팅 지원

          106  2018 재직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전담자 우수사례 경진대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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