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3 - 듀얼공동사례집
P. 113

처음 시도하는 동영상 제작은 만만치 않았다. 이인배 팀장은 훈련관리 안내, 비용
                                           신청, 제도 개선사항 등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기업 담당자들이 보다 쉽게 HRD-
                                           Net을 이해하고 사용법을 숙지할 수 있도록 강의방식의 교육용 동영상을 기획했
                                           다. 카메라 촬영 및 편집기술의 부족함은 한국폴리텍대학의 관련 학과 학부생들에
                                           게 부탁하여 노하우를 하나하나 배워갔으며, 대학의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활용하
                                           여 동영상을 제작했다. 오랜 노력 끝에 자체적으로 제작한 교육 동영상은 이메일,
                                           유튜브, SNS로 배포하고 공동훈련센터 홈페이지에 게시했는데 반응은 가히 폭발
                                           적이었다. 특히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반복 시청과 학습이 가
                                           능해 기업 담당자들이 HRD-Net을 빠르게 숙달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센터
                                           HRD담당자의 업무 역시 경감되는 효과가 있었다.




                                           간담회에 참석하지 못한 기업의 HRD담당자는“답답한 마음이 한결 편해졌다. 반
          학습기업 담당자                         복적으로 시청하여 업무에 숙달하도록 하겠다.”라고 고마움을 전했으며, 기업현장
          역량 강화 및                          교사 역시 “직접 전화로 문의하지 않고 동영상을 보면서 혼자 해결할 수 있어서 너
          센터 전담자                           무 좋다. 다른 내용도 더 만들어 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만족감을 표했
          업무경감 효과                          다. 이인배 팀장은 앞으로도 일학습병행 관련 교육 동영상을 추가로 제작·배포하
                                           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업무 효율화 및 센터 전담자의 업무 과중을 해소해
                                           나갈 방침이다.







                                           기업 담당자들이 좋은 반응을 보내주셔서 정말 보람을 느낍니다. 지속적인 콘텐츠
                                           제작과 배포를 위해서는 전담자의 직무능력 향상이 뒷받침 돼야겠죠. 향후에 제작
                                           될 교육 동영상에는 내부평가문제 출제 및 평가 진행, 평가지 보관, 평가결과서 작
                                           성 및 외부평가 원서 작성법, 참여희망 학습기업의 자가진단 및 사업수행계획서
                                           작성 방법 등의 내용을 보완할 계획입니다.

























                                            HRD-Net 교육 동영상 제작 현장

                                                                        코리아텍 듀얼공동훈련센터 허브사업단 113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