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 112 - 듀얼공동사례집
P. 112

PART. 04        전담자 우수사례 + 장려



                            HRD-Net 교육 동영상으로


                           효과 UP! 만족도 UP!





                                  이인배 팀장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전담자 소개                                          기관 소개
          ·2017년 1월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듀얼공동훈련센터 입사             ·강원도 춘천시 동산면 소재
          ·사업계획 수립, 학습기업 모집 등 업무 총괄                       ·2014년 8월 재직자 공동훈련센터 선정
                                                          ·정보통신설비 시공, 사회복지 서비스, 요양보호,
                                                             E-비즈니스 등 38기업 122명 훈련 중
                                                          ·총 인원 6명(전담자 5명) 구성




                                      업무의 중복을 해결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동일한 질문이 반복되는
                                      경우라면 가이드북을 제작해 배포하거나 홈페이지에 ‘자주하는 질문 Q&A’ 코너
                                      를 만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그러나 이런 방법은 개개인의 궁금증을 해결
                                      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하지만 별도의 동영상을 만
                                      들어 제작한다면? 제작에 많은 수고로움이 따르긴 하겠지만 텍스트보다 훨씬 이
                                      해하기 쉽고 효과적인 방법임은 분명하다.



                                      한국폴리텍대학 춘천캠퍼스 듀얼공동훈련센터의 이인배 팀장은 기업선정 이후
          반복되는 질문, 업무
                                      기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양성교육과 사전교육을 진행했지만, 학습기업들은
          과부하 해결 위해
                                      여전히 HRD-Net 사용법을 어려워 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HRD-Net 교육 동영상
          제작·배포




                                      기업 담당자 교육 이후에도 실시신고, 출석부 작성, 학습활동서 작성, 훈련비용
                                      신청 등의 질문이 빈번히 발생했고, 센터의 전담자들은 전화로 일일이 응대하
                                      느라 바빴죠. 그래서 Team Viewer로 직접 실행하면서 교육을 진행하기도 했지
                                      만, 일정기간이 지나면 유사한 내용을 다시 질문하는 등 서로 간에 업무의 중복
                                      과 과부하가 발생했습니다. 이에, 누구나 쉽게 접근하고 반복 교육이 가능한 교
                                      육 동영상을 제작·배포하게 되었습니다.



          112  2018 재직자단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전담자 우수사례 경진대회
   107   108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